수리과학영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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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thematical Sciences
번호 | 프로그램명 | 학습명 |
1 | 주산 암산 | - 자릿수, 기본 연산 익히기, 혼합 연산 익히기 과정 - 응용 연산, 호산 암산 익히기 과정 - 주산식·필산식 곱셈·나눗셈, 이미지 암산 과정 |
2 | 창의 놀이터 | - 수와 도형 이해하기. 변화 속에서 규칙찾기 - 합동과 대칭 이해하기. 기하학적 원리 익히기 - 함수의 개념 이해하기. 프로그램을 활용해 그래프 그리기 |
3 | 창의 블럭 | - 점·선·면 이해하기. 도형작품 완성하기, 왕관 만들기 - 다각형을 통해 구조적 감각 기르기, 선풍기 만들기 - 다양한 구조의 질서 파악하기. 공룡, 전화기 만들기 |
4 | 체험 수학 | - 수와 연산 배우기. 보드게임, 패턴블록 배우기 - 도형의 합동과 대칭 이해하기. 4D 프레임, 팬토미노 배우기 - 함수와 확률 이해하기. 프렉탈의 원리, 확률과 통계 배우기 |
5 | 과학 실험 | - 과학적 사고력 기르기. 얼룩제거, 나사의 원리, 팽이 만들기 - 과학 실험하기. 진동으로 가는 자동차, 나침판 만들기 - 과학원리 응용하기. 간이 확성기, 목캔디 만들기 |
6 | 로봇 과학 | - 구조물 만들기. 블록과 리벳을 이용해 풍차, 시추기 만들기 - 움직이는 로봇 만들기. 메인보드를 이용해 축구로봇 만들기 - 창작 로봇 만들기. 모터를 이용해 배틀로봇 만들기. |
7 | 드론 | - 항공기, 비행기, 헬리콥터, 전투기, 항공모함 등의 여러 항공기의 구조와 운동 원리 - 과학적 탐구, 창의적 조작, 공간지각능력 향상 - 실제 드론 조작 방법을 익혀 비행 실전에 도전 |
8 | 발명 교실 | - 발명 이론과 기본 과정을 익히고 간단한 공작 실습 - 발명 관련 이야기 소개 - 아이디어 발상에서 특허 출원까지의 방법 습득 |